자동차 리스 가격표 견적 운용리스 왕꿀팁

개인사업자가 자동차 구입시 현금 구매나 할부 이용보다 대부분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개인사업자 오너 입장에서 자동차 리스 이용시 유리한 장점과 불리한 단점에 대해 자세히 전합니다.

차량 리스와 장기렌터카의 선호도 차이에 대해서도 몇 가치 왕꿀팁을 전합니다. 현재 자동차 구입을 할 예정이라면 기본적으로 참고해 볼 사항들이 있습니다.



자동차 리스 가격표 견적은 재무 파악

개인사업자가 업무상 차량을 구입 예정시 비교하는 것 중 할부, 차량 리스, 장기렌트카에서 리스의 장점 및 참고 사항을 전합니다.

대부분의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회사에서 차량 리스를 활용하여 자동차를 이용합니다. 차량 리스 이용 목적 중 가장 큰 이유는 세무 관련 경비 처리를 위한 방안입니다.


그래서 법인, 개인사업자가 일시 현금 구입을 하는 것보다 자동차 감가상각비, 유지관리비 등 세금 관련 경비 처리를 위해 이용합니다.

개인사업자가 현금 일시불로 구입해도 업무 관련 경비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일시불로 자동차 구입은 상대적으로 재정 부담이 있어 나누워서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차량 리스 및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사업자는 특히 회사 재무 파악 후 월리스료 가격을 결정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가 자동차 구입시 현금 구매나 할부 이용보다 대부분 자동차 리스, 장기렌트카를 많이 이용합니다. 개인사업자 오너 입장에서 자동차 리스 이용시 유리한 장점과 불리한 단점에 대해 자세히 전합니다.


자동차 리스 가격표 금융리스 운용리스 선택할 수 있다

법인사업자 및 개인사업자가 자동차 리스를 이용할 시 2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금융리스와 운용리스입니다. 금융리스는 이용 초기 차량가액의 90%이상 선납금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계약기간 만기시 인수를 조건으로 차량 명의는 리스사로 등록합니다. 운용리스는 초기 선납금(보증금)을 납부하고 리스를 운영하다가 계약 기간 만기 시 인수, 반납, 재리스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개인사업자는 초기 투입 자금을 원활히 운영하기 위해 자동차 리스 가격표 견적에서 운용리스를 선택합니다.


만약 국내 중형차를 기준으로 5년 이용 계약시 월리스료 100만 원이하로 가격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금융리스는 보통 여유 자금은 있지만 등록 명의가 개인보다 리스사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이 합니다.

운용리스는 초기 자동차 투입 자금이 적게 투입하고 세금 경비 처리가 용이하고 5년 계약 기간이후 반납을 조건으로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모두 많이 이용합니다.




연두색 바탕 번호판 운용리스 장단점 알아보기

차량 리스 장점으로 가장 선호하는 것이 하허호 렌트카 번호판이 아닌 일반 번호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법인 사업자 리스 차량은 2024년 1월 1일부로 연두색 바탕에 검정 글씨로 변경 시행합니다. 연두색 변호판은 차량 가격 8,000만원 업무용 승용차입니다.


고가의 차량을 법인 대표가 개인적인 사용 목적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시행됩니다. 개인 차량 리스는 변동 사항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하허호 번호판의 장기렌트카보다 개인 또는 회사 특성상의 이유로 자동차 리스 일반 번호를 선호합니다. 고가 외제차 법인 차량 리스는 에이원인터내셔널 A1에서 문의해서 사후관리 서비스를 확인바랍니다.


이번 시행령에 따라 법인사업자 차량 리스 수요가 크게 줄지 않을 것 같습니다. 법인 회사에서 단순히 연두색 바탕 번호때문에 회사에서 운용 중인 자동차 대수를 축소하지 않을 것입니다.

고가의 외제차 자동차 리스도 연간 수요량이 크게 변동되지 않으니 자동차 리스 장점의 번호판 장점은 유지될 것입니다.




자동차 금융리스 운용리스 인터넷 비교 견적 필수이다

자동차 리스를 이용할 시 금융리스와 운용리스를 선택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사업자 대표가 열심히 일하다 보면 차량 리스를 직원이나 대리인을 통해 견적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모든 것을 대리인에게 맡기는 것보다 우선 기본적으로 인터넷에서 자동차 할부, 차량 리스, 장기렌트카 비교 견적을 통해 대략적인 차량 가액, 계약 기간, 월이용료, 해지 수수료, 선납금, 보증금 정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금융리스의 경우 리스사(금융사)의 수수료 1~3% 정도 리스피를 책정하지만 운용리스의 경우 10% 이상 또는 이하에서 리스 수수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회사 대표가 대리인, 지인에게 리스 견적을 받기 전에 인터넷 자동차 리스 가격표 견적을 통해 대략적인 자동차 리스 이용료를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외제차의 경우 차량 가액이 1억 원이상으로 리스피 10%로 한다면 일 천만원 이상 수수료로 지불해야 합니다.




리스 가격표 견적에서 리스 수수료를 파악한다

일반적으로 외제차 구입할 때 1억 원의 자동차를 1억 1천만원 현금을 지불한다면 바로 구입 가격을 의심할 수 있지만 사업자 운용리스 가격은 월이용료를 지불하고 차량 운행하기 때문에 정확히 모를 수 있습니다.

영업사원 또는 가까운 지인이 보험료, 월이용료, 선납금, 잔존가치, 계약기간 등을 나눠 월 이용료 89만 원입니다 라고 말한다고 할 때 사업자 대표가 인터넷 리스 가격표 견적에 대해 알고만 있다해도 운용 리스 견적이 어느 정도 적정한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벤츠 S클래스 차량 가액이 2억 원이 넘는데 리스피 10%만 적용해도 2천 만원의 수수료를 지불할 수 있습니다.

영업 사원 및 지인도 재화와 서비스를 제공함으로 수수료를 받아야 되지만 운용 리스를 이용하는 사업자 대표가 수수료 정책을 모른다고 과도한 리스피는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리스피는 영업 비밀이나 노하우가 아니므로 자동차를 운영할 대표분께서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정보와 자료를 어느 정도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요즘 영업 활동에서 리스피 10%이상 견적을 내는 곳이 없다고 가까운 지인이 말한다해도 자동차 리스도 하나의 계약 관계임으로 정확하게 집고 넘어가야 합니다.


자동차 리스의 단점 중 가장 큰 것이 바로 계약 기간 중 해지할 경우 상대적으로 많은 중도해지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필자가 추천하는 가격 만족도 높은 생활 가전 < 사계절 생활 가전 1순위 스타일러 용도 및 성능 확인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