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주가 전망 증권사 하향 리포터 이커머스 경쟁력 악화 알리 유튜브 쇼핑

네이버 주가 전망으로 3월 말 18만 원 때입니다. 2021년 네이버 주가 40만 원에서 반값으로 주주들 고통의 연속입니다.

2024년 네이버 주주총회에서 김수연 대표는 외부 이사로 금융 투자 전문가 선임하여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고 합니다. 이커머스 경재업체 쿠팡, 알리, 테무, 유튜브를 넘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든다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 증권사 리포터 발표하다. 이커머스 경쟁력 악화 원인 파악하다


네이버 주가 전망은 왜 하향으로 보고 있는가? 증권사 리포터를 통해 올해 네이버 주가 전망을 하향세로 점치고 있습니다. 그 원인 중 쿠팡과 함께 새로운 경쟁자 출연입니다.

중국 거대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 테무는 기존 이커머스 시장에 엄청난 자금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 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중국 알리가 10억 원의 경품과 쿠폰으로 한 번에 17만 명 이상의 회원을 모집했습니다. 이것은 현재 전자상거래 업체 쿠팡만의 도전이 아닌 네이버 쇼핑에서 실질적인 점유 하락을 보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중국 플랫폼 알리, 테무의 홍보 마케팅 이전에 국내 이커머스 확대를 조용히 진행 중인 유튜브 상품 판매로 네이버 주가의 향방성은 어느 정도 인지되었습니다.

미국 유튜브는 구글 알고리즘을 통해 유튜버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시장을 열어주고 있었습니다.


마동석 배우를 전면 모델로 기용한 알리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네이버 쇼핑을 비롯한 네이버 플랫폼의 위기를 불러오고 있습니다.

2021년 한 창 장밋빛 솜사탕을 먹을 것 같았던 네이버 주가가 3년 사이 절반 이하로 내려갔다는 것은 개미투자자들에게 현시점 재산상의 엄청난 고통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으로 3월 말 18만 원 때입니다. 2021년 네이버 주가 40만 원에서 반값으로 주주들 고통의 연속입니다. 2024년 네이버 주주총회에서 김수연 대표는 외부 이사로 금융 투자 전문가 선임하여 이커머스 시장 경쟁력 강화를 도모한다고 합니다. 이커머스 경재업체 쿠팡, 알리, 테무, 유튜브를 넘을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든다고 발표했습니다.




네이버 주가 김수연 대표와 사외 이상 선임 결정으로 금융, 투자 효율성과 수익증대


2024년 주주총회에서 수많은 주주들이 고통을 표현했습니다. 네이버 김수연 대표와 사외 이사들의 성장 동력으로 인공지능 AI + 커머스 로 전자상거래소에서 위치를 점유할 기틀 마련한다고 합니다.

또한 주주총회 선임으로 금융, 투자 분야 실무 경험으로 효율성과 수익증대 집중으로 주주들의 주식 가치 평가를 이룰지 기대됩니다


유튜브는 유튜버들의 개인 동영상과 쇼츠를 통해 제품 판매라는 이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네이버는 국내에서 검색 광고 시장에서 독점적으로 권력(?) 수익을 내왔지만 이제는 네이버 쇼핑이라는 이커머스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 쿠팡, 아마존, 유튜브, 알리, 테무들과 어떻게 경쟁력 확보와 수익 창출을 만들어나갈지 매우 궁금한 시점입니다.


국내 독점적 권력으로만 싸워 성장했던 과거와는 지금은 확실히 다른 마켓입니다. 왜 그동안 검색 광고와 쇼핑에서 무자비하게 고객들을 이용했는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마동석 배우가 광고하는 알리는 처음부터 10억 원의 쿠폰과 입점 판매자들에게 무료 수수료 정책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네이버 경영자들이 내세우는 효율성과 수익증대 집중은 어느 곳부터 구조조정과 혁신이 필요한지 다시금 판단해야 할 것입니다.


주식종목 네이버 토론실 확인하기




중국 플랫폼 알리 진출하지만 주주들의 높은 주식 가치 평가 원하다

중국 플랫폼 알리 진출로 인하여 쿠팡에서도 국내 이커머스 성장 발전을 위해 무엇부터 진행할까요? 그것은 바로 3조 원을 투자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 판매자들에게 줄 수 있는 서비스 제공입니다.

네이버가 앞세우는 성장 동력 클로바X 인공지능 커머스 시장 확대만큼 네이버 쇼핑 입점 소상공인들과의 상생협력을 다시 한번에 파악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 알리익스프레스, 미국 유튜브, 아마존 진출이 국내 네이버 주식의 가치를 새로운 평가 가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 주가 전망은 하향 곡선이고 카카오는 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로 국내 최대 플랫폼 기업으로 어느 방향으로 가든 개미투자자들에게는 언제나 인터넷 관련 주식으로 투자 고려 대상입니다.

네이버 광고와 쇼핑만이 전체가 아니지만 웹툰과 기타 사업들의 실적보다 투자자들은 광고와 이커머스 시장을 눈여겨볼 수밖에 없습니다.

2024년에도 대한민국 전자상거래 시장에 확실히 지각 변동이 생길 것 같습니다.



푸른곰이 전하는 블로그 애드센스 글입니다. < 애드센스 수익창출 및 브랜드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