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부가가치세 신고 쉽고 간단한 SSEM 꿀팁정보

일반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이 왔습니다. 2023년 하반기 사업자 분들의 상품, 재화,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부가가치 수익에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일반과세자 분들은 1년에 2번 신고 납부해야 합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자영업자, 1인 창업, 온라인 쇼핑몰 대표님께서는 부가가치세 신고 기간 안에 반드시 해야 합니다. 작년 하반기 7월 1일 ~ 12월 31일까지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한 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합니다. 2기 신고 기간은 1월 1일부터 1월 25일입니다.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는 연간 매출액에 따라 일반과세자 간이과세자로 구분할 수 있다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첫해 사업 매출액이 작을 수 있습니다. 일반과세자는 연간 매출액이 8,000만원 이상 예상되거나 제외 업종, 지역에 따라 매출이 적어도 일반과세자가 됩니다.

일반과세자는 10% 세율입니다. 간이과세자는 1.5%~ 4% 세율이 적용되지만 연간매출 4800만원 미만 사업자는 세금계산서를 발급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자영업자, 1인 콘텐츠 창작,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한다면 앞으로 사업 확장 및 매출증대를 예상하고 일반과세자 사업자등록으로 세금계산서 발급 및 매입 세금계산서상의 세액을 전액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1인 콘텐츠 창작은 매출세액 파악보다 매입세액 공제가 핵심이다

개인사업자는 자신이 제공하는 상품, 재화, 서비스 판매액은 그 누구보다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1인 콘텐츠 창작 활동으로 유튜브를 한다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입 또는 유튜브 영상 속 제품 홍보로 받는 광고 홍보 비용을 사업자 통장을 통해 매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커피 카페 운영 자영업자 분들도 일일매출을 합계를 통해 한달, 분기, 년간 사업자의 상품, 재화, 서비스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매출은 카드사를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이렇게 개인사업자, 1인 창업, 온라인 쇼핑몰, 자영업자 분들의 매출 수익은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부가가치세 신고 납부에서 매출세액이 모두 사업자의 수익이 아닙니다. 사업자 매출을 올리기 위해 사용한 비용 매입세액을 차감하고 부가가치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에게 매입세액 공제는 중요합니다. 정말 사업을 하다보면 매출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만큼 사업 비용 처리도 중요합니다.

세금 신고에서 매입세액 공제를 정확히 처리하지 않는다면 부가가치세 10%는 엄청난 부담감으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러므로 처음 사업자등록증 후 국세청 홈텍스 ( https://www.hometax.go.kr/ ) 메인 화면에서 나온 전자(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신용카드 -> 신용카드 매입 -> 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및 조회를 통해 사업 영위를 위해 사용한 신용카드, 현금 지출 관리를 해야 합니다.

부가가치세 신고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한 금액입니다. 일반과세자는 1년에 1기 2기 2번 신고 납부합니다. 올해 2024년 1월 1일 ~ 1월 25일까지 부가가치세 신고 누락이 없이 처리바랍니다. 사업자에 따라 부가가치세 환급도 있습니다.



빌딩 자영업자 매장입니다. 자영업자 개인사업자 온라인 쇼핑몰 1년 2번 부가가치세 신고해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으로 알고리즘 SSEM 신고 꿀팁정보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프리랜서 분들이 사업을 운영하다보면 여러 가지 처리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장사, 영업, 기술, 납품, 서비스, 기타 등등 대표님께서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1년 동안 부가가치세 신고,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종업원 인건비 신고 등 세금 신고 관련 복잡한 일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세금 신고 납부는 알고리즘 SSEM 신고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자영업자, 1인 콘텐츠 창작자, 프리랜서 분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SSEM (https://ssem.kr/index.html ) 홈택스 가입 후 사업자 분들이 쉽고 편리하게 부가가치세 신고를 도와줍니다.

사회초년생 청년 사업가 분들은 많은 상담 비용이 들어가는 세금 대행보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SEM 신고는 개인사업자별 각종 세금 혜택을 파악해 줍니다. 월이용료 납부가 아닌 부가가치세 신고할 때 건당 비용만 발생합니다.

세금 신고 납부에 오류 문제 발생시 안심신고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SSEM는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신고 납부 문제가 발생시 전문상담을 통해 책임지고 있습니다.